[인물소개] 블랙 핑크 로제 [나이 키 인스타 신곡 데뷔 YG 고향 G-Dragon 제니 로제 ‘On The Ground’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인물소개] 블랙 핑크 로제 [나이 키 인스타 신곡 데뷔 YG 고향 G-Dragon 제니 로제 ‘On The Ground’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블랙핑크 로제
로제는 1997년에 태어나 뉴질랜드 오클랜드 출신 7살에 호주 멜버른으로 이민을 가 성장한 교포 2세입니다.
2012년 호주에서 열린 오디션에서 700대1 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1등을 하여 YG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012년 5월부터 연습생을 시작하였고 16살 때부터 한국에서 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로제의 아버지가 처음 호주에서 YG 오디션이 있다는걸 확인했고 시드니로 가는 항공권을 바로 구매해주었다고 하는데요.
제니와 마찬가지로 G-Dragon과 연습생 시절부터 인연이 있는데요.
지드래곤의 미니 앨범 수록곡인 [결국] 의. 피처링을 참여했는데요. 발매 당시에는 피처링 표시가 ?로 되어있어 의문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당시 연습생이였던 소녀 로제였다는건 후에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블랙핑크 제니
팬이라면 꼭 알아야 할 13가지 비밀~!!
BLACKPINK Jenny
There are 13 secrets that fans must know!
[인물 소개] 블랙핑크 메인래퍼 제니 [ 나이 키 몸무게 아빠 엄마 유학 데뷔 미소 어린시절 연습생 반려견 YG 쿠마 카이 예능 노래 학폭 재력]
[Introduction] [Black Pink main rapper Jennie [Night weight, father, mother, debut smile to study abroad] Childhood trainee's dog YG Kuma Kai's entertainment show singing school violence
https://deluna92.tistory.com/201
그렇습니다. 로제는 그 이후에 독특하고 관능적인 음색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가수로 매혹적이고 한편으로는 어린소녀처럼 맑고 이쁜 매력적인 음색을 두루 소유하고 있는 유니크한 가수입니다.
블랙핑크의 노래를 처음 듣는 사람도 구분이 가능할 정도로 독특한 목소리인네뇨.
메인보컬 답게 눈에 띄이는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노래 전체에서 중심을 단단히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춤을 추며 소리를 내보신적이 있으실까요?
춤 난이도 또한 어렵고 격함에도 불구하고 로제는 춤출 때나 라이브에서 안정적으로 고음을 낼 수 있죠.
로제는 메인보컬이지만 성량이나 가창력 보다는 중저음에서 고음까지 음색과 음 끝처리를 기가 막히게 소화 해내며 독특한 방식으로 보여줍니다.
음역대를 보면 최저음 1옥타브 도(C3), 가성 고음은 3옥타브 솔#(G#5), 진성 고음은 3옥타브 솔(G5)로 꽤나 넓은 음역대를 보여줍니다.
로제는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 나라에서 유년기를 보냈기 때문에 영어 발음이 정확하고 로제의 음색은 케이팝보다 팝송을 부를 때 더 빛을 발휘합니다.
<Not For Long> 비욘세의 <Irreplaceable>,저스틴비버의 <Love Yourself> 등 매혹적인 노래를 잘부르는걸 확인 하실 수 있어요.
로제는 독특한 음색과 화려한 기교를 가미하여 농염한 음색과 스타일의 목소리를 만들어냅니다.
로제의 이 독창적인 그루브와 목소리는 테디가 작곡한 블랙핑크 곡들과 팝송과 만나면 시너지가 좋은 편인데,
단점이 분명히 있긴 합니다. 기교는 곧 음정이 흔들릴 수도 있다는 음정 불안이나 호흡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제는 연습을 거듭하며 기교와 음색에 집중하면서도 기본기에 충실하여 매번 완벽한 라이브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선배 박봄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는데 로제는 박봄이 중저음에 허스키한 탁한 목소리의 매력이라면 로제는 하이톤에 가볍고 맑은 목소리로 뇌쇄적인 음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로제 ‘On The Ground’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타이틀곡 ‘On The Ground’ 이
23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YG에 따르면 로제는 ‘On The Ground’로 스포티파이와 미국 빌보드, 유튜브 등 주요 글로벌 차트에서 K팝 솔로 기록에 폭풍같은 기록들을 만들어가고 있는거죠.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던
<On The Ground>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 횟수 그리고
음원 판매량을 토대로 순위를 정하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에서도 정상 자리까지 올라간거에요.
빌보드 차트에 우리가 올라가기 시작한건 방탄 부터일까요??
빌보드와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는
K팝 여성 솔로로 최초가 되었습니다.
영국에까지 k팝의 영향이 미친다고는 처음 들었는데요.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이것으로 스포티파이에서 통산 15번째 억대 스트리밍 음원 가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