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Dragon]Peaceminusone
    이슈/회사 소개 2019. 11. 29. 20:13

    피스마이너스원 [Peaceminusone]

    지드래곤이 말했습니다.


    피스마이너스원의 회사를 만든 이유는

    " 무대에 올라가거나평상시 입을때 협찬이 아니라 제가

    직접 만든 옷과 신발을 악세사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 꿈은 미술가 12인과 협업한 전시회이자
    자신의 또 다른 이름을 착용한 '피스마이너스원: 무대를 넘어서'라는 전시회를 서울시립미술관 주최로 열었습니다.

    전시회에는 마이클 스코긴스, 소피 클레멘트와 제임스 클라 등 참여해 12명의
    국내 및 국제 예술가의 예술 작품 (200여점)을 갖추고 있고요

    지드래곤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전시명인 '피스마이너스원'은 권지용, 지드래곤 같은 또 다른 나의 이름”이라고 애착을 드러내며
    “좋은 기회로 일을 시작해 1년 넘게 준비한 전시다. 힘이 닿는데 까지 열심히 해보고 싶다.
    내 음악을 즐기듯, 전시도 즐겨달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렇게 시작한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고 의류, 신발, 가방, 양말, 썬글라스, 악세사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나이키와의 콜라보로 에어포스1이라는 모델에서 지드래곤만의 매력이 담긴
    신발을 만들었죠


    지드래곤의 인터뷰를 보면

    지드래곤이 생각하는 에어 포스 1은 어떤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

    - 지드래곤 : 하나. 하나라는 단어는 복합적이고 아련한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하나는 굉장히 큰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 단어로 표현하고 싶어요. 또 개인적으로 가족, 친구, 팬 등 주변의 여러 사람들이 저에게는 하나의 공동체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에어 포스 1에 이러한 생각을 녹여냈어요.

    ‘파라-노이즈’는 어떻게 탄생된 단어예요?


    - 지드래곤: 권지용,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 등 여러 가지 연결 고리를 통해 나오게 된 것인데, ‘초월’과 ‘소음’의 합성어예요.

    어렸을 때부터 소리에서 영감을 많이 얻었어요.

    시대를 대표하는 어떤 소리들이 모여 새로운 소리를 만들고, 그게 곧 시대를 반영하고 문화에 있어 큰 역할을 하곤 하죠.

    현재는 제가 지금 말하고 있는 것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 공간 너머에 있는 사람은 물론 지구 반대편에 있는 이들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어요.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는 소리가 모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현상을 정의하고 싶었어요.

    에어 포스 1과도 잘 맞을 거라고 생각했고요.

     


    -지드래곤: 제가 약간 청개구리같은 기질이 있어요. 일반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다른 것을 보여주려고 하죠. 사실 그게 저에게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는데, 계속해서 나만의 개성을 찾으려는 과정에서 나온 아이디어예요.


    스우시 색깔에 따라 3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제품을 발매했어요. 그래서 다같은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이 붙은 차이가 꽤 크기도 하고요. 셋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건 뭐예요?

    - 지드래곤 : 군대 얘기를 잠깐 하자면요. (^^) 정말 연락이 안오더라고요. 그런데 이 협업이 공개된 이후에 제대 후 가장 많은 연락을 받았어요. 스우시를 노란색으로 칠한 것이 프렌즈 앤 패밀리 에디션이에요. 88켤레만 제작해서 누구에게 선물을 줄 지 정하는 것도 굉장히 어려웠는데요. 데뷔해서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는데, 부모님이 노란색 모델을 못 받았다고 전화를 하시더라고요. (^^) 제꺼 드리겠다고 말씀드렸는데, 그만큼 그 신발에 관련해서 연락을 많이 받아 당황스러웠어요.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는 계속해서 신발이 변하는 것이 핵심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흰색 모델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저라면 제 기분과 생각에 따라 계속해서 다른 색을 칠할 것 같거든요.

     


    최근 전역한 지드래곤
    최근 전역한 지드래곤은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신곡으로 만날것이라고 예상해왔는데요
    의외로 나이키와의 콜라보로 한 작품을
    소개하며 많은 팬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습니다. 천천히 쉬고 다음 활동을 했으면 합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가 되는 지드래곤
    권지용의 회사 피스마이너스원의 소개였습니다.

    댓글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