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보] 2020년 월별 최다 최고 인기 검색어 '임영웅'의 복귀 후 수상 기부금 이찬원의 코로나 확진 그리고 완치
인기상 트로트상
2020년 월별 최다 최고 인기 검색어 '임영웅' '코로나' 순
-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데이블 <공동대표 이채현·백승국>
: "이 2020년 1월~ 12월까지의 포털사이트 검색조사를 하였는데 미디어 사이트로 유입된 월별 최고 인기 검색어에서 '임영웅'이 1위를 '코로나'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년 최대 위기였던 재난 상황이였음에도 임영웅을 통해 임영웅으로 위로받으며 힘든 삶을 이겨내었다고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수 임영웅은 5월, 6월, 8월, 9월, 10월 등 총 5번에 걸쳐 월별 최고 인기 검색어로 조사되었습니다.
임영웅은 2020년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1위를 차지 하였고, 사랑의콜센터와 뽕숭아학당을 통해 많은 공연과 노래로 힘을 주었습니다.
코로나는 신천지 집단 감염으로 국가 최대 위기였던 코로나 1차 대유행이 발생했던 2월과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실시되었고 3단계를 논하던 시기인 12월에도 최고의 인기 검색어로 꼽혔습니다.
1월은 유튜버 윰댕이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를 통해 가족사를 공개하며 최고 인기 검색어를 차지하였고, 3월은 성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N번방 사건 조주빈이, 4월은 건강 이상설로 국내외 언론의 관심을 모았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꼽히기도 했습니다. 7월과 11월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개그맨 박지선이 세상을 떠나며 안타까운 상황에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https://deluna92.tistory.com/177
빅데이터로 살펴보면 압도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죠
최근 가수 임영웅은 트로트상에 이어 인기상까지 수상자 호명, 2관왕의 기쁨을 누렸기도 했죠.
강다니엘 역시 본상과 팬PD아티스트상을 받아 2관왕입니다.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에 따라 자가 격리에 들어갔던 미스터토롯 임영웅, 영탁, 장민호가 방송에서 최초로 자가격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오로지 여러분을 생각하며 버텼습니다.” 뽕숭아학당에 출연중인 임영웅, 영탁, 장민호가 방송에서 한 첫마디입니다.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에 따라 자가 격리에 들어갔던 미스터토롯 임영웅, 영탁, 장민호가 방송에서 최초로 자가격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오로지 여러분을 생각하며 버텼습니다.” 뽕숭아학당에 출연중인 임영웅, 영탁, 장민호가 방송에서 한 첫마디입니다.
지난 3일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판정에 따라 그동안 트롯맨들도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태였죠. 이들은 이후 자가격리가 해제돼 정상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자가 격리가 끝나자 건강하게 돌아온 TV 조선 뽕숭아학당 트롯맨들의 2주간의 자가 격리 생활을 생생하게 담은 ‘100% 리얼’ 셀프캠이 안방을 찾아간 것입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 조선 뽕숭아학당 31회 방송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자가 격리에 돌입했던 트롯맨들.
이들은 자신이 직접 찍은 ‘자가 격리 셀프카메라’를 통해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보낸 집콕 생활을 팬들에게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무엇보다 임영웅, 영탁, 장민호는 방송에서 보여준 멋진 모습이 아닌, 순도 만점의 생생함을 거리낌 없이 드러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특히 깎지 않은 덥수룩한 수염까지 과시한 임영웅은 소파와 한 몸이 된 채 TV를 보다 잠이 드는 모습이 안방을 찾았습니다.
임영웅은 그동안 바빠서 하지 못했던 취미활동인 ‘신발 커스텀’를 하기 위해 라텍스 장갑을 끼고 준전문가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어 임영웅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임영웅표 신발’을 완성했고, 이를 뽕숭아학당 컴백 녹화에 선물로 가지고 와 환호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트롯맨 대표 ‘싱어송라이터’ 영탁은 꺼지지 않는 예술혼을 불태워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최근 한 시상식에서 ‘베스트송라이터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영탁은 자가 격리 중에도 곡 작업에 열정을 쏟아내며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 소개됐습니다.
기본 멜로디 작곡부터 가이드 녹음까지 프로듀싱 전반을 셀프캠에 담은 영탁은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함께 만든 작곡가 지광민에게 전화를 걸어 여자 목소리까지 흉내 내며 자문을 구해 작품을 완성하는 장면이 방송을 탔습니다.
미스터트롯 큰형 장민호는 트롯 신사다운 고품격 취미로 우아한 집콕 생활을 하는 장면이 방송됐죠.
‘사슴’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스스로 ‘사슴 트리’를 조립하고, 전구를 활용해 거실을 꾸미는 가하면, ‘턴테이블’로 노래 감상을 하는 등 겨울에 딱 어울리는 활동들로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특히 트롯맨의 ‘OB 라인’인 첫째 장민호와 둘째 영탁은 둘만의 오붓한 랜선 식사를 통해 우애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오늘 방송은 트롯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임영웅 팬클럽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처지에 있는 이웃들을 위해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죠. 이러한 상황에서 임영웅 팬클럽의 이웃사랑은 그래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죠.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따르면 임영웅 팬클럽인 ‘영웅시대 서울경기팬모임’이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24일 질병과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기 위해 성금 6백여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웅시대 서울경기팬모임 관계자도 “아픈 아이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선물하고 싶은 바람을 담아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적극 동참해 준 팬모임 식구분들에게도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성금 전달은 어려운 가운데서도 팬클럽 회원들이 낸 성금을 모아 전달한 것입니다.
이번 전달에 대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도 “임영웅씨와 트롯에 대한 각별한 사랑을 바탕으로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꾸준한 선행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경기팬모임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영웅시대 서울경기팬모임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어려운 가운데서도 꾸준히 사랑나눔실천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웅시대 서울경기팬모임은 지난 6월에도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1천여만윈의 성금을 전달한 바 있죠.
이 성금은 희귀 난치질환과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어려운 처지의 아이들에게 전달돼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임영웅 팬클럽의 선행은 이에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소모임인 영웅사랑방도 최근 포천시에 성금 2백만원을 전달한 것입니다.
이날 성금 전달은 임영웅의 생일과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을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써달라고 기부했어요
이번 전달에 대해 영웅사랑방 관계자는 “우리에게 노래로 위안을 주어 큰 힘이 되고 있는 임영웅 고향 아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면서“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아나운서 김나정 아나운서 [맥심, 수영복, 섹시, 노출 전공 학력 사진 경력]
https://deluna92.tistory.com/248
https://deluna92.tistory.com/196?category=965533
https://deluna92.tistory.com/197?category=965533
https://deluna92.tistory.com/177?category=965533